이 약관은 주식회사 피쳐(이하 “회사”라 합니다)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의 권리 · 의무, 책임사항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상호간의 이해관계를 합리적으로 조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아니한 용어는 관계 법령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1. “서비스”는 회사가 운영 및 관리하는 온라인 플랫폼(웹 및 모바일 웹 · 앱 모두 포함, 이하 ‘플랫폼’이라 합니다)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모두 포함합니다(회사가 아닌 제3자가 개입 또는 관여하는 별도의 서비스는 포함되지 않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한 자로서 회사가 플랫폼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하며, ‘베이직 멤버십 회원’과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을 모두 포함합니다.
3. “베이직 멤버십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회원을 의미하고, 이 약관에서 ‘베이직 회원’이라고도 합니다.
4.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의미하고, 이 약관에서 ‘프리미엄 회원’이라고도 합니다.
5. “케어 서비스(CareService)”는 회사의 피쳐 매니저가 회원들이 교사로서 직업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겪는 문제들에 대한 상담 및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6. “가드 서비스(GuardService)”는 회원이 교사로서 교육활동 중 발생한 무고성 아동학대, 교권침해, 학교 안전사고 등의 이슈와 관련한 법적 절차 등을 안내하고, 형사절차 진행 시 발생하는 법률 비용을 지원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단, 법률 비용 지원 여부는 회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 시에만 제공됩니다).
7. “베네핏 서비스(Benefit Service)”는 회사와 제휴계약 관계에 있는 제휴사 서비스 이용 시 이벤트, 프로모션, 할인혜택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8. “라이브 서비스(Live Service)”는 회원이 교사로서 필요한 각종 콘텐츠를 제공하고, 관련 전문가나 유명인사 등과의 소통 등을 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서비스를의미합니다.
9. “피쳐 매니저”는 회원이 플랫폼을 통해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회원에게 배정하는 전담 매니저를 의미합니다.
10.“피치톡”은 플랫폼 내에서 피쳐 매니저와 회원 간에 케어 서비스 제공을 위한 소통 수단으로서 회사에서 관리하는 메신저를 의미하고, “피치콜”은 회원이 피쳐 매니저 전담 번호를 통해 전화로 소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계정정보”는 회원(또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이 플랫폼을 통하여 회사에 제공하는 이메일 등 회원과 관련한 정보를 포괄하여 의미합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플랫폼에 게시하거나 연결화면을 통해 제공하는 방법으로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회사의 고객센터 등을 통해 이 약관의 내용에 관하여 질의 및 응답을 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과 규칙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 개정의 주요 내용 등을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최소한 7일 이전(회원에게 불리하거나 중대한 사항의 변경은 30일 이전)부터 그 적용일자 경과 후 7일이 경과할 때까지 회사의 플랫폼의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⑤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 약관 공지 후 개정 약관의 적용에 대한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합니다. 단, 개정 약관 공지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공지한 경우에는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원이 개정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 대해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 또는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이 약관과 별도로 회원과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으며, 해당 계약의 내용이 본 약관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계약의 내용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다만, 개별계약에 명시되지 아니한 내용은 본 약관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와 플랫폼을 통하지 않은 별도의 합의 내지 계약을 한 경우, 회사는 회사가 개입하거나 관여하는 등의 사정이 없는 한 이와 관련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내용은 회사의 개별 약관 등의 운영정책 및 관계 법령의 규정 또는 일반 상관례에 따라 결정합니다.
④ 회사가 이 약관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정책 변경이나 법령의 제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플랫폼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② 제1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원가입 절차의 완료 시를 기준으로 성립합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절차에서 이 약관에 대한 동의를 표시함으로써 약관의 내용을 인지하고 이해하였으며 적용을 받음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따라서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반드시 본 약관을 꼼꼼히 읽고 이해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④ 회원의 약관에 대한 부지로 인하여 발생한 상황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에게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를 이유로 면책 또는 본 약관에 반하는 주장을 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이 되려고 하는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와 방법에 따라 회원가입 신청절차를 완료해야 하고, 회사는 이 과정에서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 등의 본인확인과 서비스 특성에 따른 자격(ex.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교원증 등) 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가입 신청을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밝혀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를 준수하지 않거나 회원가입 시 필요한 내용을 기재하지 않았거나 허위의 정보를 제공한 경우
2. 회원의 자격이 없는 자(ex. 교원 자격증 미보유자, 교육기관 미재직자 등)
3. 정당한 사유 없이 이미 가입된 회원의 계정정보와 동일한 정보로 신청하는 경우
4.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또는 타인의 정보를 이용한 경우(ex. 타인의 교원증, 재직증명서 등 이용)
5.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에 의한 서비스 이용제한 기록이 있는 자가 신청을 하는경우
6.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신청을 하는 경우
7.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거나 서비스 제공 및 관련 업무를 방해하려는 목적으로 신청하는 경우
8. 이전에 회원의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지 못한 경우
9. 회원이 되려고 하는 자가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 피성년후견인, 피한정후견인에 해당하는 경우
10.위 각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승낙이 부적절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③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의 문제가 있는 경우, 플랫폼 또는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및 이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낙이 곤란한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 프로그램 안정화 및 오류개선, 악성코드 감염여부 확인등 서비스 품질개선을 위하여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제외한 PC 등 단말기 설정 및 사양정보와 시스템 정보, 오류 정보를 수집 · 활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 고객센터 등을 통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모든 소통 내용을 저장, 보관할 수 있으며 이를 열람 또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 또는 회원 상호 간의 분쟁 조정, 민원처리또는 서비스 이용 질서의 유지를 위하여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서비스 개발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단, 개인정보 등 회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만 가능
③ 제2항에 기재된 모든 소통 내용은 회사만이 보유하고, 권한 없는 제3자는 열람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통하여 서비스 이용가능 여부 등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관리 및 이에 필요한 제반 업무를 수행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의 플랫폼에 등록한 정보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합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신의 정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허용해서는 안 됩니다. 만일 회원이 본인의 정보 관리내지 보호를 소홀히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만일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즉시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불이익 내지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본 약관에 따라 회사에게 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 진실된 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② 회원은 플랫폼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정보 내역을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일부 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회사에게 제공한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플랫폼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리고 수정을 요청해야 합니다. 만일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해당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및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② 플랫폼에 링크된 제3자의 사이트 및 제3자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시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플랫폼을통해 제공되는 서비스 범위를 삭제하거나 추가할 수 있으며, 실제 서비스 범위는 서비스 이용 신청 당시플랫폼에 게시된 내용을 기준으로 합니다. 따라서 신청 당시 플랫폼에 게시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한 제공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는 플랫폼을통해 서비스와 관련된 제반 서비스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나, 회사의 사정에 따라 임의로 삭제하거나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서비스의 경우 구독기간이남은 경우에는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이 약관에 따른 조치를 취합니다.
③ 회사는 플랫폼 내에서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만일 회사가 무료로 제공하였던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유료로 전환하는경우 소급하여 적용되지 않으며 회사는 유료 전환에 대하여 사전에 회원들에게 공지합니다.
① 회사는 회사가 개발 및 기획한 서비스 내용의 제작, 변경, 유지, 보수에 관한 포괄적인 권한을 가지며, 서비스의 질서 유지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의 조치를 준수해야 할 의무를 부담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서비스의수익 악화, 기술상 · 운영상의 필요 등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일기준 7일 전부터 변경된 서비스의 적용일 전일까지 플랫폼을 통하여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사전에 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운영정책 및 운영 상의 필요에 따라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이나 무료로 제공한 결제수단(ex. 적립금, 쿠폰등)에 대한 환급을 하지 않습니다.
④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제공하는 할인,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내용은 회사의정책과 상황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회원가입 완료 시)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 특정 시점부터 개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내용을 사전 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일부 서비스를 특정 회원에게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 시간이나 조건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또는 사후에 플랫폼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③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성격에 따라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과 평일 영업 시간 이외에는 제공이 제한될 수 있으며, 이외에 추가적으로 서비스 제공에 제한이 있는 경우 회사는 플랫폼을 통해 안내합니다.
④ 제3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또는 기간 동안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하거나 폐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 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예상할 수 없는 서비스의 불안정성에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시간 또는 방법으로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5.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서비스의 수익 악화 등 회사의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의한 경우
⑤ 회사는 제4항 각호의 경우, [7]일 전에 그 사실을 회원에게 플랫폼을 통해 사전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고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위 기간 동안 회원이 공지 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⑥ 제5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공지 내지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긴급한 시스템 점검 · 증설 · 교체, 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 시스템 다운, 제3자인 PC통신 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사정으로 인한 서비스 제공의 불가 등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정 등 포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 사정이 종료된 후에 플랫폼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전자우편, 서신우편, 휴대폰 문자메시지, 전화, 알림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전달하거나 플랫폼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별적인 광고수신을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본 조 제1항의 방법 중 하나로 정보 등의 제공을 할 수 있습니다.
③ 플랫폼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④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원은 일반회원 가입 절차 완료 시 베이직 멤버십 회원 자격을 갖게 되며,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습니다.
② 회원은 일반회원 가입 절차 완료 후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유료 결제 시 프리미엄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는 일정기간 경과 시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ex. 가드 서비스는 결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된 후부터 이용 가능).
③ 회사는 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멤버십 유형에 따라 서비스 제공범위를 다르게 제공합니다.
① 베이직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일부 서비스만 제한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베이직 회원에게 회원 가입 당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를 보장하지 않으며, 회사의 상황이나 서비스 제공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가입 당시가 아닌 회사의 서비스 제공 당시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범위가 결정됩니다.
① 프리미엄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프리미엄 회원에게 회원 가입 당시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와 범위를 보장하지 않으며, 회사의 상황이나 서비스 제공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가입 당시가 아닌 회사의 서비스 제공 당시를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범위가 결정됩니다.
① 회원은 자신이 교사로서 교육활동 중 발생하게 된 사건에 대한 솔루션을 피치톡 또는 피치콜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② 피치톡은 24시간 신청할 수 있으나 피쳐 매니저와의 소통은 업무시간 이내에 이루어지게 됩니다. 단, 피치콜을 통한 신청은 회사의 업무시간(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말 공휴일 제외)내에만 가능합니다.
③ 회원이 제1항의 신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1일 이내에 피쳐 매니저를 배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피쳐 매니저의 배정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미리 신청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④ 회원은 제1항의 신청 시 기본 신상정보와 솔루션이 필요한 사안을 육하원칙에 입각하여 진실된 정보를 피쳐 매니저에게 제공해야 합니다. 만일 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피쳐 매니저와 소통한 모든 내용은 저장(피치콜의 경우 녹음)됩니다.
⑥ 회원은 케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피쳐 매니저와 소통한 내용 및 피쳐 매니저로부터 전달받은 정보를 외부에 공개하거나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여서는 안 됩니다.
⑦ 회원은 케어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피쳐 매니저와의 소통 시 욕설이나 비방, 협박 등이 담긴 내용을 전달하거나 진술해서는 안됩니다. 아래의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피쳐 매니저는 회원과의 소통을 일방적으로 종료시키거나 케어 서비스의 솔루션 제공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피쳐 매니저가 제시한 솔루션 내용에 대하여 합리적인 이유나 근거 없이 불만을 접수, 제기하는 경우
2. 계속적, 반복적으로 동일 또는 유사한 문의를 하는경우
3. 피쳐 매니저가 솔루션 제공이 불가하거나 어렵다고 판단하는 경우
⑧ 회사가 케어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전달하는 솔루션 내용은 법적인 효력이 없습니다. 솔루션은 회원이 학교 관련 사건에 대하여 신속하게 대응하고, 향후 절차 등을 어떻게 진행해야 하는지에 대한 가이드를 전달하는 목적으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회원이 솔루션 내용을 토대로 어떠한 조치를 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임의로 솔루션 내용에 따른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교사의 교육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무고성 아동학대, 교권침해, 학교 안전사고 등에 대한 법률 분쟁 발생 시 법적 절차를 안내하는 가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피쳐 매니저는 가드 서비스를 통해 회원에게 법률상담을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의 문의에 따른 법적 절차, 관련 판례를 소개하는 등의 가이드를 제공하는 범위 내에서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③ 회원은 가드 서비스를 통하여 제공받은 솔루션 등을 참고하여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법률 전문가와의 상담을 통해 진행해야 합니다. 따라서 회원이 임의로 솔루션 내용에 따른 행위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법률 전문가의 지원을 받기 어려운 교사들의 지위와 교권을 보호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하는지 여부를 심사하여 본 조에 명시된 내용에 따라 회원에게 법률비용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법률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으며 회원이 법률서비스를 받는 과정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습니다. 만일 회원이 파트너 로펌(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법무법인, 법률사무소 포함, 이 약관에서 ‘파트너 로펌’이라 합니다)을 통해 법률서비스를 받는 경우에도 회사는 파트너 로펌을 대리하거나 이와 유사한 역할을 수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파트너 로펌과 법률서비스 관련 계약을 진행하는 경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베이직 회원은 회원가입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후에, 프리미엄 회원은 프리미엄 구독일(결제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한 후에 ‘아동학대 신고 및 고소 접수’ 또는 ‘교권보호위원회 개최 결재 승인’ 또는 ‘학교안전사고에 대한 책임 고소 접수’가 있는 경우에만 법률비용 지원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의 법률비용 지원 신청 시 지원 여부 심사에 필요한 내용과 증빙서류 등을 신청 회원에게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가 정한 기간 내에 신청 내용과 자료를 회사에 제공하고, 심사 수수료를 결제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제4항에 따라 회원이 회사가 요청한 내용과 자료를 제공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하여 지원여부를 결정한 후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⑥ 회사는 제5항의 지원여부 심사에 대한 기준을 회원에게 공개하지 않으며, 지원이 불가한 경우 사유 설명에 대한 의무가 없습니다.
⑦ 회사가 법률비용 지원을 결정한 경우 회원은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과 체결한 법률서비스 제공계약 등 관련 서류를 제공해야 하고, 회사는 회원이 제공한 서류를 심사한 후 회원과 위임계약을 체결한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에 직접 법률비용을 지급합니다.
⑧ 회원은 법률비용 지원이 확정된 후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을 임의로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을 변경해야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과 법률서비스 계약을 체결한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과 협의하여 변경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가드 서비스 이용 대상 회원의 범위와 법률비용 지원 금액이나 내용, 파트너 로펌 등을 임의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의 법률서비스와 관련하여 파트너 로펌을 포함해 법률사무소 또는 법무법인으로부터 일체의 수수료를 지급받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① 프리미엄 회원은 회사와 제휴계약을 체결한 업체(이하 ‘제휴업체’라 합니다)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이벤트, 프로모션 등 각종 행사 참여 및 할인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제휴업체의 서비스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제휴업체의 서비스 품질이나 내용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제휴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제휴업체와 회원 간에 해결해야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휴 서비스의 내용과 제휴업체는 회사의 사정이나 제휴업체와의 계약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회사는 계약 당시의 베네핏 서비스 내용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교사 전용 실시간 토크쇼나 강연, 전문가 및 유명인사와의 라이브 소통 등 다양한 교육 관련 콘텐츠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라이브 서비스의 상세 내용은 플랫폼을 통해 사전 공지되며, 회원은 다양한 토크쇼나 강연 등의 일정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라이브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은 회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일부 라이브 서비스의 경우 구독료와 별도의 참가비용을 결제해야 할 수 있습니다.
① 프리미엄 회원은 병가, 휴직 등의 사유로 교사로서 교육활동이 불가한 경우 회사가 요청하는 증빙자료를 제출함으로써 교육활동이 불가한 기간 동안 멤버십 구독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항에 따른 멤버십 구독 중지기간은 최대 1년을 초과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육아나 파견 등으로 장기 휴직을 하는 것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회원이 신청한 사유와 증빙자료 등을 토대로 1년을 초과하여 구독을 중지하는 것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항에 따른 멤버십 구독 중지기간이 종료되는 경우, 연 결제 프리미엄 회원의 구독 기간은 개시됩니다. 단, 월 결제 프리미엄 회원은 구독 기간은 개시되나 자동 결제에 동의하지 않은 경우 구독기간은 자동결제일 전일에 종료됩니다.
① 프리미엄 회원은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하여 멤버십 해지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지신청이 제한되거나 환불이 불가합니다.
1. 가드 서비스 이용 중인 경우: 해지신청이 제한되나, 가드 서비스 이용 완료 후에는 해지 신청 가능
2. 해지신청일이 속하는 달에 제휴 혜택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단, 해지신청일이 속하는 달의 익월 자동결제일부터 해지의 효력이 발생
3. 서비스의 부정사용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환불 불가
② 프리미엄 회원에대한 환불 처리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월 구독 서비스 이용 회원: 중도 해지 시 1개월 기준으로 일할 계산하여 1개월 구독료에서 사용한 기간에 대한 이용요금 공제 후 환불
2. 연 구독 서비스 이용 회원: 중도 해지 시 월 구독 서비스의 구독료를 기준으로 사용한 기간에 대한 이용요금 계산(1개월 미만인 경우 일할 계산)한 후 회원이 실제 결제한 금액(연 구독 결제비용)에서 공제 후 환불
③ 회사는 프리미엄 회원에 대한 환불이 가능한 해지신청일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 조치합니다. 단, 결제수단 업체 등의 사유로 인하여 환불 조치 기간이 연장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환불 지연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프리미엄 회원이 결제한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환불 조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동일한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어려운 경우 회원에게 현금으로 환불할 수 있습니다.이 경우 회원은 환불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회원의 탈퇴는 탈퇴 전에 이미 플랫폼에서 이루어진 서비스 이용계약의 효력에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이 탈퇴하더라도 이미 성립된 계약에 따른 권리, 의무는 유효하며, 탈퇴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효력이 발생합니다
① 회사는 서비스를제공함에 있어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법규에 위반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회원에게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계법령에 따른 보안 조치를 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등 이에 준하는 사유 또는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결함 및 장애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면책됩니다.
④ 회사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로 하되 회원이 결제한 유료서비스 비용을 초과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배상합니다.
① 회원은 원활한 서비스이용을 위하여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서비스 이용안내 및 이와 관련하여 이루어진 공지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②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합니다)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아래 각 호에 명시된 구체적인 행위유형은 예시입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을 통하지 않고 직접 서비스 이용 거래를 유도하거나 권유, 제안하는 행위
2.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ex. 플랫폼 내의 정보나 회사, 회원의 정보를 무단으로 수집하기 위한 불법적인 크롤링(crawling), 리버스 엔지니어링(reverseengineering), 디컴파일(decompile), 디스어셈블(disassemble)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행위(ex. 정당한 사유 없이 다수의 계정으로 활동하거나 정당한 사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인 신청 후 취소 및 환불 신청을 하거나 회원 탈퇴/재가입하는 행위)
4. 허위 또는 과장된 내용,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사용하여 콘텐츠를 등록하거나 이를 토대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5. 회사가 운영하는 플랫폼 내에 게시된 회사의 상호(성명), 로고 등 상표,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등 신원 식별을 용이하게 하는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내지 허락을 얻지 아니하고 입력 내지 사용하는행위
6. 공공질서 위반, 성별 · 정치 · 종교 · 장애 · 연령 · 사회적 신분 · 인종 · 지역 · 직업 등을 차별하거 나이에 대한 편견을 조장하는 행위
7. 회사 또는 다른 회원, 제3자를 차별 또는 비방하거나 욕설, 폭언, 협박,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8. 회사의 서비스나 플랫폼에 게시된 콘텐츠에 대하여 객관적으로 증명할 수 없는 내용을 근거로 하여 비방하거나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여 회사 및 서비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행위
9. 과도한 신체 노출이나 음란한 행위를 묘사하거나, 성매매 관련 정보를 공유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이나 불쾌감을 유발할 수 있는 내용을 게시하는 등의 행위
10. 혐오스러운 사진 또는 내용을 게시하거나, 욕설, 비속어, 은어를사용하는 등 사회 통념에 반하는 비정상적인 활동을 하는 행위
11. 타인의 권리 침해 · 회사 및 다른 회원, 제3자의 특허권, 상표권, 저작권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또는 침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12. 회원의 정보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13. 명의 사칭,도용 등으로 다른 회원, 제3자 또는 회사의 직원을 사칭하는 행위
14. 회사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일체의 행위(ex.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거나 플랫폼에 게시된 정보를 이용하는 행위,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등)
15. 기타 위 각 호에 준하는 행위
③ 회원은 아래의 각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발견 또는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의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함으로써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력해야 합니다.
1. 회사 또는 타인에 대한 욕설, 비방, 명예훼손 행위
2. 서비스 이용과 관련 없는 콘텐츠의 게시행위
3. 광고/홍보성 콘텐츠에 대한 반복적인 게시행위
4. 타인의 권리(개인정보, 저작권 등)를 침해하는 행위
5. 법령위반 행위
6. 회사의 정책 위반행위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서비스 이용계약 상의 권리, 지위 등을 타인에게 양도, 증여, 대여 등을 할 수 없으며,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약관의내용을 위반한 경우 사안의 중요성 및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불이익 내지 손해를 고려하여 위반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단일 또는 복수로 조치할 수 있습니다.
(1) 시정조치: 회사는 회원의 의무위반 사실 및 이에 대한 시정조치를 함께 요청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이 시정조치에 대한 내용을 이행하지 않은 상태에서 발생한 불이익 내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사의 시정조치에도 불구하고 시정조치 이행 기한 내에 시정이 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 이용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 또는 서비스의 범위를 정하여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회사가 제한한 범위 내의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이에 대하여는 회원으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도록 서비스 이용계약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해지할 수있습니다.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인정하는 조치 내지 제재
②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제재 조치를 해당 회원의 이메일 등을 통해 개별적으로 고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제2항의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회사의 제재 내용에 대하여 소명을 할 수 있으며, 플랫폼 내에 게시된 고객센터 또는 플랫폼에 게시된 회사의 이메일 주소 등의 연락처를 통하여 소명이 담긴 내용을 회사에 전달합니다.
④ 회사는 제3항에 따라 제출된 소명 내용에 대하여 제출된 증빙자료를 토대로 형식적인 심사만 진행하며, 실질적인 내용에 심사는 진행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소명의견을 전달한 회원은 회사의 심사 내용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거나 실질적인 내용에 대한 심사까지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⑤ 회원이 본 조에 따라 제재 조치를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ex. 콘텐츠게시 제한, 콘텐츠 숨김/삭제 조치, 서비스 이용 정지, 서비스 계약 해지 등)에 대하여는 제재 조치를 받은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다른 회원 포함)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를 배상해야 합니다.
이 약관에 따라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 내지 업로드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한 범위 내에서 플랫폼 내에 게시된 콘텐츠를 변형, 가공, 요약, 발췌, 취합할 수 있는 권리를 갖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하는 콘텐츠 등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플랫폼 게시를 금지합니다.
1. 서비스 이용 목적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2. 제3자의 개인정보를 침해하는 경우
3. 제3자의 초상권,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4. 회사 또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객관적인 사실과 부합하지 않거나 관련이 없는 경우(ex. 회원의 개인적인 인격이나 명예 등을 훼손하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정당한 근거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폄하하거나 신용을 저하시키는 내용이 담긴 콘텐츠)
5. 회사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얻은 결과물에 해당하는 경우(ex.케어 서비스를 통해 취득하거나 알게 된 솔루션 등)
6.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7.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인 경우
8. 공공질서 및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9.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10.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11.위 각 호에 준하는 사유로서 회사가 플랫폼 게시가 부적합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내용의 콘텐츠 등이 플랫폼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게시한 회원의 동의 없이 임의로 삭제, 비활성화 등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 관계법령에 정해진 절차에 의하여 저작권자 또는 회원의 요청에 의해 해당 콘텐츠 등을 삭제하거나 다시 게시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면책됩니다.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의 권리를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침해한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① 회사가 제작하거나 게시한 콘텐츠에 대한 저작권 등을 포함한 일체의 권리는 회사에 귀속됩니다.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있는 이용권한만을 회원에게 부여하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플랫폼에 게시되었거나 게시된 콘텐츠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유상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지식재산권 등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 또는 제3자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전송,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이 경우 영리, 비영리 이용을 모두 포함합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기에 명시한 소정의 각 재산에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선스, 담보권설정행위 등 일체의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① 회원은 제24조 제1항의 탈퇴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언제든지 플랫폼을 통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신청(회원탈퇴)을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본인여부 확인 등 필요한 절차를 요구할 수 있으며 신속히 처리하도록 노력합니다.
② 제1항의 경우 회사는 탈퇴 회원의 정보를 별도의 보관 법령 또는 회사 내부 규정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즉시 삭제합니다.
③ 회원이 탈퇴하는경우 탈퇴 회원이 플랫폼에 게시한 글, 댓글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단, 회사는 탈퇴 회원의 글, 댓글 등을 임의로삭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이 탈퇴하는후 재가입 시 동일한 휴대폰 번호 등으로 가입을 하더라도 탈퇴 전 서비스 이용내역 등의 정보는 복구되지 않습니다.
⑤ 회원이 탈퇴를 하더라도 탈퇴 전 이미 성립된 계약을 기반으로 이행해야 하는 의무는 유효하게 존속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을 위반한 경우 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에 대하여 [10]일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시정할 것을 최고하고, 그 기간 동안 시정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현행법령을 위반하거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회사나 다른 회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사전통보나 시정에 대한 최고 없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제공한 데이터가 허위임이 판명된 경우
2. 회원의 행위가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타인의 정보를 무단으로 도용한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동일한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다른 휴대폰 번호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단, 회사의 승인을 받은 경우는 예외)
7.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기타 관계법령이나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경우
② 회사가 특정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해지사유 및 해지일을 기재한 서면, 전자우편 또는이에 준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제35조 (회사의 책임제한)
①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비상사태, 현재의 기술로는 해결이 불가능한 기술적 결함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중지, 이용장애 및 계약 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처리방침에따라 회사가 회원의 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 등을 위하여 해지 즉시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된 모든 데이터를 삭제할수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계정정보 및 관련 데이터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다만 해지 이후에도 일정 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련 법령 또는 회사의 정책에 따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서비스 시스템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사용하는 모바일 기기, 컴퓨터 등의 상태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⑦ 회사는 회원 또는제3자가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계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이 다른회원 또는 제3자와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보장하지 않는 기대 수익이나 기대의 상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발생한 것이 아닌 이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⑫ 회사는 회원이 자신의정보 또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등록하는 정보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기재하지 않음으로써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⑬ 회사는 관계법령, 정부 정책 등에 따라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없는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⑭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⑮ 회원의 불법적인 행위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거나 수사기관, 행정청으로부터 형사처벌 또는 제재를 받은 경우 회원은 회원의 비용과 부담으로 손해를 배상하고 회사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①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고려하여 회원의 문의나 의견, 불만을 제시하는 방법을 플랫폼 내 고객센터를 통해서 접수, 안내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객관적으로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이를 신속하게 처리합니다. 다만 처리에 장기간이 소요되는 경우에는 사유와 처리일정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전화 또는 서면 등으로 개별적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와 회원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제3의 분쟁조정기관이 조정할 경우 회사는 이용 제한 등 회원에게 조치한 사항을 성실히 증명하고 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과 사전에 조정기관의 조정 결과에 구속되는 것에 대하여 합의하지 않는 한 결과에 구속되지 않습니다.
① 회사는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전화번호 및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체 회원에게 통지를 하는 경우 플랫폼에 [7]일 이상 게시하거나 연결화면, 팝업화면등을 통해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의 일부 내용이 무효인 경우에도 나머지 조항의 효력은 여전히 존속하며 유효합니다.
① 이 약관과 관련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분쟁의 당사자인 회사와 회원은 해당 분쟁을 해결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원이 다른 회원과의 관계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분쟁에 개입하거나 관여하지 않으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분담을 하지 않습니다.
③ 본 약관에 있는 내용이 대한민국 법령의 제, 개정 등의 사유로 인하여 법규와 상충되는 경우에는 해당 법규를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① 회사와 회원 간의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 법령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5년 3월 10일부터 시행 · 적용됩니다.